​강의 및 행사

미래전환기의 청년신학 포스터.jpg

2022년 상반기 제9회 청년신학아카데미의 주제는 <미래 전환기의 청년신학>입니다!

앞으로 교회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앞으로 교회는 어떤 모습, 어떤 사역을 해야할까요? 이러한 질문들을 중심으로 여러 강좌들을 계획하였습니다!

 

3월 21일에는 "MZ세대의 세계관과 신앙의식"이라는 주제로 김선일 박사(웨스터민스터신학대학원)와 이민형 박사(성결대학교)가 발제를 하며, IVF 소속으로 있는 신승철 간사와 이지혜간사가 논찬으로 참여하여 오늘날 청년세대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4월 4일에는 "오늘의 지배신학과 대안신학"이라는 주제로 오형국 목사(청년신학아카데미 공동대표, 역사교육학 박사)가 오늘날 한국교회의 신학에 대해서, 그리고 앞으로 신학의 방향성에 대해서 발제를 할 예정입니다.

 

4월 18일에는 "짐 월리스의 통전적 제자도"라는 주제로 문지웅 목사(청년신학아카데미 공동대표)가 기독교 신앙이 죽어서 천국가는 것이 전부인지에 대하여 비판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발제를 할 것입니다!

 

5월 2일에는 "생태적 성서신학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구미정 박사(숭실대학교 겸임교수)가 교회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서 웬델베리와 엘런 데이비스 등의 논의를 토대로 발제할 예정입니다.

 

5월 16일에는 "월터 브루그만과 예언자 정신"이라는 주제로 정용성 박사(백석대학교)가 한국 그리스도인들이 예언자적인 정신으로 세상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발제할 예정입니다.
 
6월 13일에는 "공동선의 경제학"이라는 주제로 이영환 박사(동국대학교 명예교수)가 경제학자의 관점으로 앞으로 함께 살아가기 위한 현실적인 방안들에 대해서 발제할 예정입니다!

 

6월 27일에는 앞서 들은 강의들에 대해서 나누며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